2020/03 14

백준 2252번 줄 세우기 (JAVA)

문제 : https://www.acmicpc.net/problem/2252 2252번: 줄 세우기 첫째 줄에 N(1≤N≤32,000), M(1≤M≤100,000)이 주어진다. M은 키를 비교한 회수이다. 다음 M개의 줄에는 키를 비교한 두 학생의 번호 A, B가 주어진다. 이는 학생 A가 학생 B의 앞에 서야 한다는 의미이다. 학생들의 번호는 1번부터 N번이다. www.acmicpc.net 알고리즘 1. 한방향 그래프를 인접 리스트로 연결하고 도착점에 count를 증가시킨다. 2. count가 0이면 가장 앞자리거나 정보가 없는 정점이기에 큐에 넣는다. ->정보에 나오지 않은 학생은 어디에 있어도 순서가 만족한다. 3. 큐가 빌 때 까지 poll 하면서 나온 정점이랑 이어진 간선을 제거한다. 주의사항 1..

DFS - 요리사

서론 DFS는 가장 많이 쓰이는 알고리즘이다. 아마 대부분의 문제들은 DFS와 BFS 알고리즘으로 해결되기 때문에 꼭 알아야 한다. DFS는 Stack 또는 재귀로 구현할 수 있는데 재귀로 구현하는 것이 직관적이고 가독성도 좋다. DFS를 구현하기 전에 문제에서 원하는 조건을 꼭 알아야 한다. 중복이 되는지, 순서대로 하는 건지 등등.. 조건에 따라서 방문했던 곳을 제 할 수 돼있고, 포함시킬 수 도있다. 그러므로 꼭 문제의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만약 DFS가 구현하기 어렵다면 기본적인 틀을 외우고 문제를 풀어가며 이해한다. 구현 코드 1. 중복 가능 순열(1~2중에 3개 선택 중복가능) public class PermutationNPIN { static int n; //순열의 자리수 static in..

K번째 문자열

문제 : 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V18KWf6ItECFAZN&categoryId=AV18KWf6ItECFAZN&categoryType=CODE4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xpertacademy.com 알고리즘 1. 반복문을 이용하여 substr을 구하고 우선순위 큐에 넣는다. 2. 큐에서 주어진 index를 빼며 답을 구한다. 주의사항 1. 우선순위 큐에 substr을 담았기 때문에 중복제거는 반복문 1개로 가능하다. 2. 우선순위 큐를 이용하여 정렬할 때 문제에 주어진 조건을 잘 읽어봐야 한다. -> ..

파핑파핑 지뢰찾기

문제 :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V5LwsHaD1MDFAXc&categoryId=AV5LwsHaD1MDFAXc&categoryType=CODE&&&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xpertacademy.com 알고리즘 1. 이중 포문을 돌면서 8방향 지뢰의 개수를 찾는다. 2. 지뢰개수가 0인 좌표를 큐에 넣고 조건을 만족 하는 범위까지 퍼진다. 3. 안 퍼진 곳(0)과 퍼진곳의 시작 좌표(-1)을 count해준다. 주의사항 1. 구현 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알고리즘을 생각할 때 문제를 잘 읽어보고 문제대로 구..

염라대왕 이름 정렬

문제 :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WqU0zh6rssDFARG&categoryId=AWqU0zh6rssDFARG&categoryType=CODE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xpertacademy.com Treeset, list 등을 이용하여 푸는 방식은 많지만 우선 순위 큐가 가장 적합하다 생각했다. 알고리즘 1. 입력을 받으면서 우선 순위 큐에 넣는다. 이름은 객체로 받았다. -> ComparTo 함수를 만들어도 된다. 2. 객체 비교를 하는데 먼저 길이를 비교하였고, 길이가 같으면 반복문을 통해 사전 순으..

Priority Queue(우선순위 큐) & 객체 비교 - 보급로

서론 우선순위 큐는 알고리즘 풀 때 자주 쓰이는 자료구조 중 하나이다. 우선순위 큐의 장점은 offer를 하면 큐 내에서 Sort를 해준다. Sort의 기준은 defalut가 값 하나에 대한 오름차순이다. 그러나 대부분 문제들이 우선순위 큐에 객체로 들어가기 때문에 CompareTo를 Overriding 하여 Sort의 기준을 잡아준다. 구현 코드 ///////////////////////객체 생성 후 CompareTo 재정의/////////////////////// class road implements Comparable{ int y; int x; int value; public road(int y, int x, int value) { super(); this.y = y; this.x = x; thi..

공통 조상

문제 :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V15PTkqAPYCFAYD&categoryId=AV15PTkqAPYCFAYD&categoryType=CODE&&&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xpertacademy.com 알고리즘 1. 배열의 인덱스가 자식 값이 부모 형태로 저장한다. 2. 재귀를 통해서 두 수를 만족하는 부모를 찾는다. 3. 부모를 찾으면 BFS를 이용하여 자식의 개수를 count 한다. 주의사항 1. 푸는 방법에 따라 쉬워질 수도 있고 어려워질 수도 있다. 구현 class Solution { static..

지희의 고장난 계산기

문제 :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V4yC3pqCegDFAUx&categoryId=AV4yC3pqCegDFAUx&categoryType=CODE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xpertacademy.com 알고리즘 1. 재귀함수를 사용한다. 종료 조건은 주어진 값을 버튼으로 누를 수 있으면 숫자의 길이 + 1(=버튼) 종료된다. 가치치기는 min보다 커지면 return한다. 2. 누르지 못한다면 input값의 약수를 찾는다. 약수는 버튼으로 누를 수 있어야 한다. 약수를 찾았다면 몫과 약수의 길이 + 1(x버튼)..

메모이제이션 - 초콜릿과 건포도

서론 메모이제이션은 DP에서 많이 쓰이는 기법이다. 간단히 설명하면 문제를 계산하여 답을 저장하고, 이후에 겹치는 문제에 대해 계산을 하지 않고 저장된 답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는 영상처리 기법 중 하나인 LUT(Lookup Table)과 비슷하다. 이런 식으로 하면 빠른 실행 속도를 얻을 수 있지만 메모리 공간을 잃는다. 문제에 적용 문제: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W9j-qfacIEDFAUY&categoryId=AW9j-qfacIEDFAUY&categoryType=CODE&&&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

벽돌깨기

문제 :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WXRQm6qfL0DFAUo&categoryId=AWXRQm6qfL0DFAUo&categoryType=CODE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xpertacademy.com 알고리즘 1. 완전 탐색 하였고 1이 아닌 벽돌은 -1을 더해줬고, 1에서 구슬을 만나면 터지기 때문에 터질 경우 check함수를 통해 터진 벽돌을 -1로 표시한다. 2. -1로 표시된 벽돌을 0으로 바꿔주기 위해 큐를 이용했다. 아래 오른쪽부터 스캔하여 -1인 벽돌은 큐에 넣어주고 다시 스캔한다. 3. 스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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